• 박지우 목사

마음에 무엇이 담겨 있습니까?

11월09일  (목)


우리들 마음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마음에 무엇이 담겨있든지 그 담겨있는 것이 밖으로 표현되어 나오기 때문입니다. 해결받지 못한 쓴뿌리를 마음에 담고 산다면 자신 스스로도 힘들 뿐 아니라 그로인해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상처를 주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마음속에 감사와 기쁨을 담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도 기쁘고 즐거울 뿐 아니라 그를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기운을 나누어 주는 피스메이커가 되어 줍니다. 마음에 무엇을 담고 사느냐는 중요한 삶의 태도를 만들어 줍니다.


시편 기자의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라는 고백이 생각이 납니다. 우리 마음속에 주의 말씀을 담지 않으면 우리는 쉽게 죄 가운데 살아가게 되는 연약한 존재들이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슬픈마음이든 ,아픈마음이든지 주님앞에 고하여 기도하고 주님의 말씀을 우리의 상처난 마음에 담으면 주님의 말씀이 우리를 죄에서 떠나 의에 거하게 할 것입니다. 슬픔대신 기쁨을, 원망대신 감사를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주의 말씀이 우리를 바른 길로, 진리가운데 살아가게 할 것이며 생명의 길로, 구원의 길로 인도해 가실 것을 확신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담고 살아가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 오늘 이 구절을 함께 암송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롬 10:10)


조회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