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우 목사

말씀으로 분별하라!

11월16일 (목)


거의 30년전 처음 미국으로 이민오게 되어 놀랐던 것은 "megastore" 였습니다. 지금은 규모도 더 커지고 다양해 졌으며 그 수도 더 많아졌지만 한국에서는 경험해 본적이 없는 저에게는 모든것이 놀라웠습니다. 그 정점을 찍었던 일은 "Toys Rus" 를 방문했을 때 입니다. 수많은 종류와 그 다양함에 내 눈과 마음은 이미 무언가에 홀린든 빼앗겨 버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모든것을 다 가질수는 없었지만 그냥 보는것 만으로 만족 하고 씁쓸한 마음으로 돌아왔던 기억이 납니다.


매일 아침마다 들려오는 수 많은 소식들과 정보들을 통해 우리의 눈과 귀를 기울이고 살아갑니다. 또 우리의 힘과 마음은 온통 우리앞에 놓여진 여러가지 일들을 해결하는일로 살아갑니다. 오늘도 우리앞에는 수많은 선택과 결정속에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일들 위에 분별하고 구별하여 해야 할 일을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과감히 떨쳐 버려야 합니다.


무엇을 잡고, 무엇을 놓아야 하는지 알수 있는 지혜는 우리에게 없고 오직 주님에 말씀안에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우리를 만드신 분이 가장 잘 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 머물고, 그 말씀대로 살아갈 때 이 악하고 혼탁한 시대속에서 온전한 분별력과 지혜로운 구별함으로 우리를 미혹케하는 세속의 영을 물리쳐 날마다 승리하는 삶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미혹케 하는 세속의 영과 돈과 재물을 의지하게 만들어 썩어질 것에 얽매이며 살아가게 하려는 맘몬의 영을 단번에 물리칠수 있는 힘은 하나님의 말씀 뿐 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분별하며 승리하는 삶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의 이름으로 사랑합니다.


"나는 여러분이 선한 일에는 지혜롭고 악한 일에는 순결하기를 바랍니다". I want you to be wise about what is good, and innocent about what is evil. (로마서 16:19)

조회 4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