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우 목사

여호와 하나님을 아는것이 힘입니다!

11월27일 (월)


호세아 선지자는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호4:6)라고 탄식하면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힘써 여호와를 알자”(호6:3)라고 외쳤습니다.


우리의 눈으로 겉으로 보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것 처럼 보이는 사람들도 그 안을 들여다 보고 알아가게 되면 의외로 심각하고 어려운 문제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 어려움은 돈이 많거나 적거나 건강하거나 아프거나 잘살거나 못살거나와 상관없이 누구나 살아가며 만나게 되는 고난과 아픔에서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는 것입니다. 누구라도 인간의 한계앞에 서게 되고 그 한계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존재들임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호세아 선지자는 이렇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를 힘써 알자라고요, 여호와를 아는것이 우리의 힘이라는 것입니다. 여호와를 아는것이 이 세상의 모든 시련과 고난을 이길 힘이고 인간의 한계앞에서 무한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길이며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갈 지혜와 용기와 담대함을 얻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몇년전 아내와 함께 한국에 나갔을 때 가족중에 한분이 아주좋은 일식집으로 저희를 초대해 주셨고 저는 그곳에서 태어나 처음 먹어보는 회의 신세계를 경험한 적이 있었습니다.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신선하고 기가막힌 맛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로부터 일주일후에 옛 친구를 만나기로 되어있어 나간 자리에서 그 친구역시 저를 횟집으로 데리고 가더니 기가막히게 잘하는 집이라며 회를 사주는 것이었습니다.


잠시후 회가 나오고 그 친구는 먼저 맛을 보며 기가막히지 않냐며 저에게도 권했습니다. 저역시 기대함으로 먹어보았지만 그 맛은 너무나도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신선도에서 차이가 났으며 제가 먹어본 것과는 비교조차 할수 없었지만 차마 친구의 성의를 생각해서 말하지는 못하고 맛있다며 함께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최고의 것을 맛보지 못한 사람에게는 자신이 알고 맛 보왔던 것만이 최고인것처럼 여기듯이 하나님을 온전히 알아가지 못한다면 그 깊은 샘에서 흘러나오는 생수의 능력을 누리지 못하며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 생각과 한계에 갇혀 전지전능하시고 완전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지 못하며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가장 아프고, 힘들고, 해결하기 힘든 문제앞에 있습니까? 주님은 그 문제와 아픔을 가지고 주님께로 나와 주님을 만나기를 원하십니다.  그 아픔과 고난, 그리고 우리의 한계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고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 주님의 강에서 흘러 넘치는 그 생수의 물이 닿는것마다 치유케되고 닿는것마다 새롭게 하실것을 믿습니다. 그 기쁨으로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게 되실 것입니다. 주님을 찬양하십시요! 주님으로 인해 기뻐하십시요! 오늘도 주님의 보좌로 부터 흘러넘치는 생수의 강으로 형제 자매님을 초대합니다. 그리고 여화와 하나님을 알기에 힘쓰는 삶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 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 (호6:3)


조회 18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ABOUT US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메일주소를 보내주시면 교회 소식과 각종 문화와 공연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ADDRESS

201 694 3005

Jiwoos@gmail.com

SUBSCRIBE FOR EMAILS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 Grey Google+ Icon
  • Grey Instagram Icon

Copyright © 2017  ComebackChurch. All right reserved.